블렌더+스케치업으로 편의점 모델링하기 #1

2023. 8. 12. 22:13스케치업 작업기록

블렌더3d로 제작한 편의점 초기모델

 

최근 더 복잡하고 어려운 모델링에 도전하기 위해서 스케치업 말고 새로운 모델링 툴에 익숙해지려고 블렌더를 배우기 시작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블렌더로 제작해서 툴에 좀 익숙해지려는 게 목표였지만, 하다보니 아무리 익숙해지려고 해도 블렌더도 불편한 부분들이 있었다. 

 

그래서 결국에는 내가 빠르고 잘 활용할 수 있는 스케치업에서 적절히 작업을 병행하기로 했다. 전체적인 배치와 환경 세팅들은 블렌더에서 작업하고 세부적인 프랍들을 스케치업에서 간단하게 제작 후 가져오기로 했다. 원래는 나중에 반대로 스케치업에서 배치하고 블렌더에서 어려운 모델링 들을 가져올 생각이긴 했지만 결과물만 좋다면 뭐 크게 상관없을 것 같다.

 

스케치업으로 제작한 간단한 프랍들

그렇게 해서 작업한 결과물이고, 뭔가 아직까지는 객체를 만들고 이동, 수정하는 부분에 있어서 스케치업이 더 간편한 것 같다. 어서 빨리 블렌더도 익숙해져서 자유롭게 쓸 수 있으면 좋겠다.

 

블렌더에서 불러온 모습

 

스케치업에서 obj로 내보내서 블렌더에서 가져왔다. 특별한 재질을 사용한 건 아니고 스케치업에서 기존색상에서 칼라를 일부 조정해서 사용했는데 이상하게 블렌더에서 불러올 때 조정한 칼라값이 안들어 오는 것 같았다. 제작하는 동안 방송을 겸해서 작업하고 있었는데 어느 한 분도 블렌더로 스케치업 파일을 가져오는 것이 플러그인을 써봤는데도 에러가 많다고 한다.

 

그리고 이 작업은 나의 인생 파트너이자 이번에 작업 파트너까지 같이 하게된 아내와 함께하고 있는데 서로 많은 도움이 되고있다. 어서 빨리 우리의 첫 공동 작업물을 완성시키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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