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중복결제(실수로 두번 결제) 환불하기
최근에 업무 자동화에 관심이 생기게 되어 공부중인데, 계속 구글시트랑 리브레오피스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다시 마이크로소포트 오피스로 넘어가기로 했다. 그런데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것 부터 찾기가 어려웠는데 먼저 결제를 하고 다운받는 링크가 열리는 프로세스이다.
이 과정에서 아마 다운 링크를 못찾고 새로고침을 했나.. 아무튼 다운로드를 못하고 다시 처음부터하다가 결제를 중복으로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계정은 어차피 하나인데 왜 중복으로 결제가 되는걸 안 막아놨는지 처음에는 의아했지만, 이건 나중에 고객센터에 전화하면서 이유를 알게되었다. 이때만 해도 내가 두번 결제를 한건지, 오류로 중복결제가 된건지 알 수 가 없었다.
그 다음 난관은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을 찾는거였다.. 채팅상담이나 1:1문의같이 우리나라였다면 당연히 있어야 할 고객센터 시스템이었지만, 외국계 기업이라 그런지 찾기힘들었다. 다른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도 가끔 1:1문의하는 것을 꽁꽁 숨겨놓을거를 찾은 기억이 있어서 열심히 찾아봤지만 결국 찾지 못했다. 검색해보니 전화로 문의해서 비슷한 사례로 환불한 사례가 있긴했다. 결국에 구글링으로 찾은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다음날 전화했다.
결론만 말하자면 내 계정으로 두번 결제한 게 맞으며, 최대 5년치까지 결제가 가능하게끔 설정(?)되어 있어서 이런 사태가 난 것 같다. 고객센터 응대는 기대 이상으로 좋긴했다. 내가 말로 설명하는 걸 잘못하는데 한번에 알아들으시고 환불도 깔끔하게 해주셨다. 메일로 중간에 숫자가 섞여있어 한번도 내 이메일을 바로 알아들은 사람이 없었는데 ㅋㅋ 한번에 성공했다. 인증번호를 5개, 6개짜리가 각각 메일로 오는게 좀 특이하긴했다.
아무튼 환불처리가 바로 되었고, 혹시나 쓰고있는 오피스에 로그인이 풀리거나, 꼬여서 사용이 안되면 어쩌나 하고 문의했는데 그건 다행히 걱정안해도 된다고 답변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