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오답노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중복결제(실수로 두번 결제) 환불하기

Newseob 2023. 2. 22. 00:46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페이지

최근에 업무 자동화에 관심이 생기게 되어 공부중인데, 계속 구글시트랑 리브레오피스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다시 마이크로소포트 오피스로 넘어가기로 했다. 그런데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것 부터 찾기가 어려웠는데 먼저 결제를 하고 다운받는 링크가 열리는 프로세스이다. 

 

이 과정에서 아마 다운 링크를 못찾고 새로고침을 했나.. 아무튼 다운로드를 못하고 다시 처음부터하다가 결제를 중복으로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계정은 어차피 하나인데 왜 중복으로 결제가 되는걸 안 막아놨는지 처음에는 의아했지만, 이건 나중에 고객센터에 전화하면서 이유를 알게되었다. 이때만 해도 내가 두번 결제를 한건지, 오류로 중복결제가 된건지 알 수 가 없었다.

 

결제 중간 과정

 

그 다음 난관은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을 찾는거였다.. 채팅상담이나 1:1문의같이 우리나라였다면 당연히 있어야 할 고객센터 시스템이었지만, 외국계 기업이라 그런지 찾기힘들었다. 다른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도 가끔 1:1문의하는 것을 꽁꽁 숨겨놓을거를 찾은 기억이 있어서 열심히 찾아봤지만 결국 찾지 못했다. 검색해보니 전화로 문의해서 비슷한 사례로 환불한 사례가 있긴했다. 결국에 구글링으로 찾은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다음날 전화했다.

 

두번 카드결제됨 ㅠㅠ

 

결론만 말하자면 내 계정으로 두번 결제한 게 맞으며, 최대 5년치까지 결제가 가능하게끔 설정(?)되어 있어서 이런 사태가 난 것 같다. 고객센터 응대는 기대 이상으로 좋긴했다. 내가 말로 설명하는 걸 잘못하는데 한번에 알아들으시고 환불도 깔끔하게 해주셨다. 메일로 중간에 숫자가 섞여있어 한번도 내 이메일을 바로 알아들은 사람이 없었는데 ㅋㅋ 한번에 성공했다. 인증번호를 5개, 6개짜리가 각각 메일로 오는게 좀 특이하긴했다. 

 

아무튼 환불처리가 바로 되었고, 혹시나 쓰고있는 오피스에 로그인이 풀리거나, 꼬여서 사용이 안되면 어쩌나 하고 문의했는데 그건 다행히 걱정안해도 된다고 답변받았다.

 

 

 

반응형